쉽게하는 경마사이트 파워볼 용어 확실합니다

쉽게하는 경마사이트 파워볼 용어 확실합니다

하이 카드(High Card) : 노 파워볼실시간 페어(No Pair)라고 불리기도 하며, 이하의 어떤 조합에도 해당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이 때에는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카드 중 가장 높은 숫자를 앞에 붙여 부른다.
한국에서는 ‘탑’이라는 명칭으로 자주 불린다.

원 페어(One Pair) : 같은 숫자 엔트리파워볼 중계 카드 2장으로 이루어지는 조합이다.(예: 5 원 페어 = 5,5)
투 페어(Two Pair) : 같은 숫자 카드 2장 한 쌍으로 이루어지는 조합이다.(예: 7과 4의 투 페어 = 7,7,4,4)

7장을 사용하는 포커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카드를 일곱장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페어가 3개까지 나올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등급이 높은 페어 두개만을 따져 투 페어로 부른다.

쓰리 오브 어 카인드(Three of a Kind 또는 trips) : 같은 숫자 카드 3장으로 이루어지는 조합이다.
(예: 9 쓰리 오브 어 카인드 = 9,9,9) 한국에서는 ‘트리플’이라는 명칭으로 자주 불린다.

스트레이트(Straight) : 5장의 카드의 숫자가 이어지게 나오는 조합이다.(예: 6 스트레이트 = 6,5,4,3,2)
한국에서는 ‘줄’이라고도 불린다. 같은 스트레이트 중에서는 각각의 스트레이트를 구성하는 카드들 중 가장 높은
숫자를 가진 스트레이트가 가장 가치가 높다.

스트레이트 중에서도 가장 높은 조합은 A,K,Q,J,10 카드로 이루어진 스트레이트로,
로열 스트레이트(Royal Straight)라고도 불린다.
플러시(Flush) : 5장의 카드의 무늬가 모두 같게 나오는 조합이다.

같은 플러시 중에서는 플러시를 구성하는 카드들 중 숫자가 높은 차례대로 비교하여 가장 높은 숫자를 가진
플러시가 가장 가치가 높다.

풀 하우스(Full House) : 같은 숫자 카드 3장과 같은 숫자 카드 2장이 같이 있는 경우이다.
(예: 10과 7의 풀 하우스 = 10,10,10,7,7) 즉 ‘쓰리 오브 어 카인드’와 ‘원 페어’가 같이 있는 경우를 말한다.
한국식으로는 ‘집’이라고도 불린다.

같은 풀 하우스 중에서는 ‘쓰리 오브 어 카인드’의 숫자를 비교하여 높은 쪽이 더 가치가 높다.
포 오브 어 카인드(Four of a Kind) : 같은 숫자 카드 4장의 조합이다.(예: 9 포 오브 어 카인드 = 9,9,9,9)
한국에서는 ‘포카드’라는 명칭으로 자주 불린다.

스트레이트 플러시(Straight Flush) : 5장의 카드의 숫자가 서로 이어지면서 무늬가 모두 같게 나오는 조합이다.
(예: J 스트레이트 플러시 = 무늬가 모두 한 가지로 일치하는 J,10,9,8,7) 포커에서는 가장 가치가 높은 카드 조합이다.

에이스부터 10까지 이어지는 스트레이트 플러시(즉 A,K,Q,J,10)를 로열 플러시 또는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
(Royal Flush 또는 Royal Straight Flush)라고 하며, 이는 ‘스트레이트 플러시’ 조합 중에서도 가장 가치가 높다.
카드 조합의 확장

에이스-킹 페어(Ace-king pair) : 이는 캐러비안 스터드 포커를 플레이할 때에 쓰이는 조합으로, 에이스 카드,
킹 카드가 포함된 하이 카드(High Card)의 조합을 말한다. 캐러비안 스터드 포커에서는 딜러가 이 에이스-킹
페어 이상의 카드 조합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그 게임은 무효화된다.

마운틴(Mountain) : 스트레이트 조합 중 가장 높은 10,J,Q,K,A의 스트레이트를 말한다.
공식 용어는 아니지만, 한국에서는 두루 쓰이는 용어이다. 로얄 스트레이트라고도 불린다.
백 스트레이트(Back Straight) : 스트레이트 조합중 가장 낮은 A,2,3,4,5의 스트레이트를 말한다.

공식 용어는 아니지만 한국에서는 두루 쓰인다. 한국 외의 지역에서는 스트레이트 중 가장 낮은 조합이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백 스트레이트를 마운틴 다음으로 높은 조합으로 치는 경우도 있다.
한국의 포털사이트 넷마블에서 운영하는 게임 넷마블 7포커에서는 두 번째로 가치가 높은 카드 조합으로 되어있다.

비슷한 포커류 게임 한게임과 피망의 온라인 포커에는 후자의 순서로 되어 있다.
백 스트레이트 플러시(Back Straight Flush) : 5장의 카드가 모두 같은 무늬의 백 스트레이트를 이루었을 때
(플러시와 백 스트레이트가 조합되었을 때)의 조합이다.

한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이 조합을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 다음으로 높게 취급하기도 한다.
백 스트레이트를 ‘로열 스트레이트’ 다음으로 높게 취급하면, 일반적으로는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 다음의 조합도
백 스트레이트 플러시가 된다.

나눔로또파워볼 : 파워게임즈.net

파워볼사이트
파워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